반딧불이 진짜 있는거였다






시골에 가면 볼 수 있다던 반딧불, 나는 어렸을때
시골에 살았지만 믿지 않았었다. 왜냐면 한번도 내
눈으로 반딧불을 본적이 없기 때문이다. 근데 어떤
다큐멘터리를 봤는데 반딧불이 있기는 하나, 볼 수
있는 곳도 많지가 않고 완전 청정지역에서나 볼 수가
있다하니 내가 살았던 시골을 생각하면 못봤던게

당연한것 같기도 하다. 여튼간에 우리나라 어딘가에도
반딧불이 살고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. 만약에
실제로 보게되면 얼마나 좋을까싶다. 내 눈앞에 있는
반딧불이 곤충이 아닌 완전 예쁜 보석처럼 느껴질것
같다. 아직 한번도 내 눈으로 본적이 없는 반딧불,
살면서 볼 수 있는 날이 있을까.. 싶기도 하지만,

꼭 볼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야겠지? 갈수록
지구온난화가 더 심해져서 깨끗한 곳에서만 살 수
있는 물고기나 곤충들이 많이 죽어가고 있기는
하지만.. 살면서 좋은것들을 개발해서 더 깨끗해질
지구를 생각하면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!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